다섯 번째 날은 오지 않기를 바란 귀국날입니다. 비행기 시간이 여유가 있었다면 뭐라도 일정을 잡았을 텐데, 출발 시간이 13:20분이라 참 애매했습니다. 삿포로에서 공항까지는 기차로 30분 정도 걸리는데다, 수속 시간까지 포함하면 2시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출발해야 하는데, 그렇다고 시내에서 11시까지 할 게 있는것도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그냥 여유롭게 기상해서 천천히 공항에 가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먹는 조식이라 다른 날과 다르게 많이 먹었습니다. 근데 호텔 조식은 하루 이틀 먹을 때는 맛있는데 그 이상 넘어가면 쉽게 질리네요.

호텔을 떠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하나 더 사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은 후에 짐을 챙긴 다음 호텔을 나섰습니다. 삿포로 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호텔 앞에 있는 호스이스스키노 역에서 지하철을 타야하는데요, 호스이스스키노 역 출구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없고 엘리베이터도 어딨는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간신히 제 짐을 들고 계단을 내려갔는데, 혹시라도 짐이 많으신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삿포로 역에서 에어포트 쾌속 열차를 타고 신치토세 공항 역에 도착했습니다. 신치토세 역에서 공항으로 가는 길에 기념품샵이 엄청 많이 있더라구요. 아마 신치토세 공항 내의 시설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출국 수속 후에는 편의점 조차 없기 때문에, 구매하실 물건이 있다면 여기서 미리 구매해라! 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탑승권을 발급받았습니다. 저는 미리 좌석을 지정해놓은 줄 알았더니, 알고보니 지정이 안되어 있다네요? 다행히 앞 쪽 복도 좌석이 남아있어서 그 쪽 자리를 배정받았습니다.

출국 수속 후에는 시간을 때울 겸 카페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크림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커피만 마실 생각이었는데, 커피가 500엔, 아이스크림이 500엔이라 그냥 천엔 짜리 지폐 하나 쓴다고 생각하고 두 개를 다 주문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멜론 맛이었는데, 생각해보니 홋카이도에 오고 나서 멜론맛 아이스크림을 먹은 적이 없네요.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기다리다보니 어느덧 탑승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기내식은 지난번에 먹었던 크림소스 닭고기가 나왔습니다. 조금 느끼하긴 했지만 같이 준 고추장이랑 먹으니까 그럭저럭 먹을만 했습니다.

드디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지난번 후쿠오카보다 하루 더 오래 있었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이곳저곳 돌아다녀서 그런지 시간이 더 빨리 흐른 것 같네요. 당분간 여행을 가기가 힘들겠지만, 이번 여름 휴가 때 또 일본을 갈 계획이라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여행 경비 정리

이번 여행에서 쓴 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누락한 금액도 있을 것 같으니 대략적으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교통 카드를 찍어서 나온 교통비는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여행 한 번 갈때마다 5천엔씩 충전하고 있으니 이것은 별도로 계산해주세요) 이번에는 초성수기라 그런지 항공료와 숙박비로 쓴 돈이 엄청 많네요…

KRW

여행 전

• 항공료 (아시아나) : 873,100
  • 숙박비 (다이와 로이넷 호텔 삿포로-스스키노) : 652,504
  • 삿포로 - 노보리베츠 에리어 패스 : 83,197
  • 비에이, 후라노, 아사히카와 버스 투어 : 100,000

합계 : 1,708,801 KRW

• 토리키조쿠 : 1800
  •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 213

2024-02-09

• 코메다 커피 (코메다 블랜드 큰 사이즈) : 600
  • 점심 (카이센동 + 맥주) : 3000
  • 로프웨이 케이블카 왕복권 : 2100
  • 자판기 (콘스프) : 140
  • 토리키조쿠 : 2160
  • 세븐일레븐 : 996

2024-02-10

• 노보리베츠 버스 왕복권 : 640
  • 곰 목장 입장료 : 2700
  • 아자카야 라멘 치바 (미소라멘 + 교자) : 1650
  • 자판기 (이로하스 모모) : 150

• 세븐일레븐 : 1674

2024-02-12

•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 397
  • 공항 카페 (홋카이도 멜론 아이스트림 + 아메리카노) : 1000

합계 : 40,506 JPY

환전 당시 환율 적용 (100엔 = 909원)

총 합계 : 2,077,001원 (소수 첫째자리에서 반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