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3DS XL을 최근에 중고로 구매했는데, 본체의 상태는 좋았으나 케이스가 한쪽이 부러져있고, 플라스틱 재질은 본체에 상처를 줄 수 있다고 해 새로운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좀 더 저렴한 선택지도 있었지만, 값이 좀 비싸더라도 호리 사의 제품은 대부분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기에 호리의 TPU 투명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했을 당시 가격은 약 17000원 정도입니다.

일본 제품이다 보니 패키지에는 일본어만 적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3DS XL이 3DS LL 이라는 이름으로 나왔기 때문에 LL 이라 적혀있지만, 규격은 똑같으니 문제는 없습니다. 케이스 치고는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인데, TPU 소재가 일반 고무나 플라스틱보나 내구성이나 유연성이 뛰어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제품이다보니 뒤에는 전부 일본어로 적혀있고, 어떻게 부착해야 하는지를 그림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New 3DS LL(XL) 전용 제품이라는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을 열어보면 케이스가 종이를 감싸고 있는 모양입니다.

일체형인줄 알았는데, 꺼내보니 상판과 하판의 케이스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플라스틱 케이스는 일체형이었는데 아무래도 일체형은 상판과 하판의 연결부분이 약해 잘 부러지다보니 이런 구성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후기

제 New 3DS XL 제품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말랑말랑한 고무 재질이라 떨어뜨려도 망가지진 않을 것 같은 느낌인데, 케이스의 크기가 좀 커서 딱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불안해서 잘 떨어지는지 테스트를 좀 해봤는데 다행히도 쉽게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하판 뒷부분 (맨 아래 사진)이 불량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너무 쉽게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