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핸드폰을 바꾸기 위해 통신비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찾고 있었는데, 롯데 텔로카드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롯데카드를 지금까지 사용한적이 없어서 카드를 만들때 보너스를 받고 싶었는데, 텔로카드 자체는 아무런 신규가입자 보상이 없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먼저 신청하고, 텔로카드를 추가 발급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네이버페이 혜택을 집중적으로 받아왔기 때문에 네이버페이 이벤트 목록을 참고해 롯데 I’m WONDERFUL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연회비 1만원 + 1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혜택으로 총 6만원의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벤트 기간은 8월 31일까지로 공지되어 있지만, 지난달에도 했던 것을 볼 때 아마 다음달에도 비슷한 이벤트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봉투 앞면에는 제가 배달받은 주소와 신청일자, 신청경로가 보이도록 일부분이 비닐로 되어 있습니다.

봉투 뒷면은 밀봉되어 있습니다.

봉투 안에는 롯데카드 회원약관, L.POINT 이용약관, I’m WONDERFUL 카드 설명서, 웰컴 기프트, 롯데백화점 무료주차관 2매, 그리고 카드가 담겨있는 종이가 들어있습니다.

카드에는 사용등록을 하고 이용이 가능하다는 스티커가 붙어있지만, 직접 수령을 했을 경우에는 사용등록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티커를 떼고 나니 보라색의 영롱한 모습이 드러납니다. 사진에서는 그림자 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마치 메탈같은 느낌으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특이하게 앞에 카드번호와 사용자 이름이 각인되어 있지 않는데, 카드가 더 깔끔해보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뒷면에는 앞면과 다르게 빨간색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앞면에 없던 카드번호와 사용자 이름, 유효날짜가 오른쪽 아래에 작게 인쇄되어 있고, CVC 번호는 왼쪽 중간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보통 카드번호는 16자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라 그런지 15자리인 것이 특이했습니다. 또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만 있는 4DBC 번호가 CVC 아래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롯데 아임 원더풀 카드의 연회비는 만원입니다. 연회비가 비싼편은 아니지만 주력 카드로 쓰기에는 혜택도 부실하기 때문에 만원도 아깝습니다. 신용카드는 1년을 채우지 않고 해지할경우 남은 기간에 비례해 연회비를 환불해주기 때문에, 저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만 받고 바로 카드를 해지할 생각입니다.

I’m WONDERFUL 카드는 기본적으로 무실적으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혜택이 기본적으로 0.7% 할인 외에는 10만원 이상 결제 시 꼴랑 1.4% 할인이 전부입니다. 월 할인한도가 10만원이나 되긴 하지만 최대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한달에 1000만원 가까이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금액 대비 혜택은 형편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로 얻는 네이버페이 6만 포인트 외에는 이용가치가 없기 때문에 체리피킹만 하고 해지할 계획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