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트를 올립니다. 8월에는 학회 준비로 인해 몹시 바빴기 때문에 블로그나 유튜브를 신경쓸 겨를이 없었는데, 한 달 정도 관리를 안하다보니 자연스레 방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미루다보니 어느새 10월이 되었네요. 이제부터는 다시 조금씩 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하필 슬슬 바빠질 시기가 다가와 예전처럼 주 2~3회 포스팅은 힘들 것 같습니다.

여튼 오늘 준비한건 닌텐도 Wii입니다. 예전에 북미판 Wii U를 개봉한 적이 있었는데, Wii 게임은 어차피 Wii U에서 구동이 가능하므로 굳이 필요없긴 합니다. 다만 게임큐브 게임을 하기 위해선 구형 Wii나 게임큐브가 필요하므로 둘 중 하나를 구매해야하는데, 한동안 찾아봐도 게임큐브 매물은 엄청난 웃돈을 주고 구매하는게 아니면 구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하는 수 없이 대용품으로 구형 Wii를 찾아봤는데, 북미판들은 하나같이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구매가 선뜻 망설여졌습니다.

다행히 한동안 찾아보다, 거의 새것과 같은 급이라는 매물을 발견하여 eBay에서 경매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eBay의 물품들은 아마존에 비해 신뢰성이 낮긴 하지만, 개인 셀러가 아니라 미술품 등을 다루는 전문적인 셀러였기 때문에 믿어보자는 마음으로 경매에 참가하였습니다. 구성품은 본체만 달랑 있었기 때문에 마지노선을 80달러로 잡았었는데, 다행히 그 전에 경매가 마감되어 77달러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eBay에서는 국제 배송을 지원하는 셀러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이하넥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어서, 미국 내 이하넥스 주소로 보내서 배송을 받았습니다. 다만 이거 하나 달랑 구매하려고 2만원이나 되는 배송대행을 사용하긴 아까워서, 구매하는 김에 Wii를 담을 수 있는 가방도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가방은 새 제품이었는데, 닌텐도 공식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없는지 현재까지도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중고 제품인데다 배송 대행지를 거쳐서 한국에 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혹여나 제품에 흠집이라도 날까봐 판매자에게 꼼꼼한 포장을 부탁하였습니다. 다행히 제품을 열어보니 뽁뽁이로 여러겹이나 감싸서 보내주었습니다.

뽁뽁이를 벗기고 보니 판매자가 말한대로 정말 새 제품이 가까운 상태였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전자제품을 험하게 다루는지 보통 중고 물품 사진을 보면 먼지가 잔뜩 껴있거나, 흠집이 너무 심해 구매하기 꺼려졌었는데 이 제품은 겉에 흠집하나 보이지 않고 통풍구에 먼지 하나 없었습니다. 상태 자체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Wii 가방은 새 제품이긴 한데, 비닐 같은 것에 밀봉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제품 자체가 겉으로 나와 있었기 때문에 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는 티가 잘 안나는데, 실제로 보면 흰색 부분이 누렇게 변해있었습니다. 이 가방의 판매자는 전문 셀러가 아니었는데, 이 제품도 그냥 집에 굴러다니는 가방을 판 것으로 보입니다.

포장을 벗기고 가방을 열면 위와 같은 설명서가 나옵니다. 대충 보니 뭘 어디다 넣으라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가방의 크기가 생각보다 작았기 때문에 저게 다 들어갈지 의문입니다.

일단 Wii 본체를 넣어봤는데, 본체 자체는 잘 들어갑니다만 본체를 넣고 나니 남은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Wii의 전원 어댑터는 흔히 말하는 벽돌 어댑터인데다 Wii 리모컨까지 넣어야 하는데 넣는 것이 굉장히 힘들어 보였습니다.

저는 Wii를 본체만 구매했었기 때문에 전원 어댑터를 따로 구해야 했습니다. 다행히 북미판 Wii라도 한국 전원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한국 닌텐도 AS센터에서 판매하는 전원 어댑터를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29,000원으로 그렇게 싸진 않았습니다.

그 다음으론 모니터와 연결할 케이블을 구매해야 했는데, 최근에는 Wii의 AV 케이블 보다는 HDMI 컨버터를 사용하여 HDMI 방식으로 연결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최근 출시하는 TV나 모니터는 AV 케이블 단자가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HDMI 컨버터는 가격도 5천원 정도로 저렴했기 때문에 역시 같이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을 모두 연결한 후, 전원을 넣어보니 다행히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였습니다. 원래 여기서 게임 테스트까지 해볼 생각이었는데, 까먹고 Wii 리모컨과 센서바를 집에 두고 오는 바람에 전원이 들어오는 것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